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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운동] 심폐기능이 향상되는 복근 훈련


복근 단련에 관해서 올립니다.

근력도 키우고 심폐 기능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 훈련입니다.


1. 윗몸일으키기(Sit up)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938918&cid=51030&categoryId=51030


2. 크런치(Crunch)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938919&cid=51030&categoryId=51030&expCategoryId=51030


3. 리버스 크런치(Reverse Crunch)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938920&cid=51030&categoryId=51030&expCategoryId=51030


4. 레그레이스(Leg Raise)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938922&cid=51030&categoryId=51030&expCategoryId=51030


5. V업(V-up)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938925&cid=51030&categoryId=51030&expCategoryId=51030



중요 포인트
1. 무호흡으로 진행합니다.
2. 무호흡 이지만 100m 달리기때 처럼 3-4회 정도 숨을 내뱉습니다.
3. 무호흡으로 할 수 있는 최대의 숫자만큼 하고 점차 갯수를 늘려서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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