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마라톤·트레일러닝에 특화된 스마트워치 '엔듀로 2' 출시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가민이 울트라 마라톤 및 장거리 트레일 러닝에 적합한 배터리 성능과 특화된 훈련 기능을 대거 탑재한 GPS 멀티 스포츠 스마트워치 '엔듀로 2(Enduro 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가민의 인기 라인업 '엔듀로(Enduro)'의 신제품인 엔듀로 2는 기존 모델의 버튼식 컨트롤에 터치스크린을 추가로 탑재해 빠르고 직관적으로 시계의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1.4인치의 태양광 충전 '파워 사파이어 렌즈(Power Sapphire Lens)'가 탑재돼 기존 모델 대비 40% 더욱 향상된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GPS 모드에서 최대 150시간,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최대 46일까지 사용할 수 있어 배터리 방전에 대한 걱정 없이 울트라 마라톤과 장거리 트레일 러닝에 집중할 수 있다.

엔듀로 2는 본인의 한계를 극복하고 최상의 기록을 목표로 하는 울트라 마라토너 및 장거리 트레일 러너를 위해 제작돼 가벼운 무게와 뛰어난 내구성, 혁신적인 훈련 기능을 자랑한다. 새롭게 탑재된 '비주얼 레이스 예측(Visual Race Predictor)' 기능은 유저의 러닝 기록과 전반적인 체력 수준을 기반으로 페이스를 예측해 주며, '경사 조절 페이스 알림(Grade Adjusted Pace, GAP)' 기능은 경사진 지형에서의 페이스를 평지에서의 러닝 페이스로 환산해 러너의 효과적인 페이스 조절을 돕는다.

또한, 최대 산소 섭취량(VO2max) 기능이 향상됐다. 주변 온도 및 트레일 경사도를 고려해 계산돼, 더 높은 페이스 측정 정확도를 제공한다. 트레일 러너는 이를 통해 레이스 전략을 보다 효율적으로 세울 수 있다.

이밖에도 어드벤처 레이싱 월드 시리즈(ARWS)의 공식 인증을 받은 '어드벤처 레이싱 액티비티 프로파일(Adventure Racing Activity Profile)' 기능을 갖춰 유저가 실제 레이스 중 심박수, 고도, 세션 시간 등 다양한 수치를 추적하고 추후 개인의 경기력을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유저의 전반적인 체력 수준에 기반해 적합한 운동을 추천해주며, 각 운동 후 체력을 회복할 수 있도록 적절한 휴식 시간을 안내해주는 기능도 제공해 더욱 체계적으로 훈련 성과를 낼 수 있다.

링크 안내 가민, 마라톤·트레일러닝에 특화된 스마트워치 '엔듀로 2' 출시 - 스마트PC사랑 (ilovepc.co.kr)

댓글
댓글등록

SUB CATEGORY

커뮤니티

추천 행사

위즈런솔루션
아람비
심플칩
SNB투어
레스타임
KG모빌리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