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시민 공영자전거 ‘타슈 시즌2’ 운영

스마트폰 앱 이용 OR코드 인식으로 간단 대여·반납…신규 대여소 889개소 구축

대전시는 시민 공영자전거의 반납·대여 편의성을 높인 ‘타슈 시즌2’ 운영을 25일부터 시작한다. / 대전시 제공

대전시는 시민 공영자전거의 반납·대여 편의성을 높인 ‘타슈 시즌2’ 운영을 25일부터 시작한다. / 대전시 제공


더팩트 | 대전=최영규 기자] 대전시는 시민 공영자전거의 반납·대여 편의성을 높인 ‘타슈 시즌2’ 운영을 25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2009년 전국 최초로 도입한 시민 공영자전거 ‘타슈’는 노후화에 따른 무인 대여시스템의 잦은 고장과 결제 오류, 대여 반납 불편, 타슈 대여소 및 자전거 부족 등으로 지속적인 개선 요구가 있었다.

이에 시는 2020년 타슈 무인대여시스템 개선을 결정하고, 36억 원을 투입해 GPS 및 QR코드를 이용한 대여 반납 시스템 구축하고, 시범 운영을 해왔다.

타슈 시즌2는 자전거 자체에 스마트 잠금장치를 부착하고 있어 스마트폰 앱을 통해 OR코드를 인식하면 간단하게 대여할 수 있다. 또 자전거를 들어 거치대에 반납하는 불편 사항을 개선해 QR단말기 잠금으로 간단하게 반납할 수 있다.

링크 안내 대전시, 시민 공영자전거 ‘타슈 시즌2’ 운영 - 전국 > 기사 - 더팩트 (tf.co.kr)

댓글
댓글등록

SUB CATEGORY

커뮤니티

추천 행사

위즈런솔루션
아람비
심플칩
SNB투어
레스타임
KG모빌리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