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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엉] 당뇨병, 혈액순환, 강장효과, 다이어트, 빈혈, 생리불순



● 우엉의 성질

우엉에는 뿌리채소중에서도 식이섬유 함유량이 가장 높고 물에 잘 녹는 수용성 식이섬유와 물에 잘 녹지 않는 불용성 식이섬유를 모두 포함하고 있으며.

인삼의 주성분인 사포닌이라는 물질이 함유 되어 있어 인삼을 먹었을 때와 같이 항암효과와 질병에 대한 면역력 증진효과를 볼 수 있다.

우엉 껍질에 사포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껍질을 모두 긁어내 버리지 않고 흙을 털어서 씻어낸다는 느낌으로만 씻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조림이나 장아찌로 반찬으로도 많이 애용하며 요즘은 다이어트와 부종에 효과적이라 하여 우엉차로도 즐겨 마신다.

우엉을 구입할 땐 껍질에 흠이 없이 매끈한 것이 좋고, 수염뿌리나 혹이 없고 잘랐을 때 단면이 부드러운 것이 좋다.



● 효능


당뇨병

당분과 지질의 흡수를 억제해주는데 효과가 있어 혈당이 급격히 올라가는 것을 예방해줘 당뇨병 환자들이 당관리하는데 도움을 준다.


혈액순환, 강장효과

우엉 속에 포함된 아르기닌 성분은 필수아미노산을 분류하는 단백질 성분으로 성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한다.


다이어트

우엉에는 당질의 일종인 이눌린이 포함되어 있어 신장기능을 높여주고 풍부한 섬유소질이 배변을 촉진시켜 다이어트와 부종에 효과적이다.


빈혈, 생리불순

철분의 성분이 풍부해 따뜻한 차로 끓여 마시면 어지러움증을 느끼는 빈혈환자나 생리불순과 생리통이 심한 여성들에게 효과적이다.



● 부작용

손발이 차고 속이 차거나 허한 사람들은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해 반찬으로 소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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